여성부, ‘찾아가는 가족사랑 무료 치과진료 사업’ 실시

조주연

| 2012-03-21 11:09:50

여성가족부

시사투데이 조주연 기자] 여성가족부는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라이나 생명보험주식회사와 함께 다문화·한부모 가족 등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치과진료 사업인 ‘2012년도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 진료소'를 운영한다. 이 사업은 다문화․한부모 가족 등의 구강 건강증진과 사회통합을 위한 공동협력을 취지로 2010년부터 시작됐다. 올해는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선정된 전국의 한 지역을 찾아가 다문화가족의 결혼이주여성과 자녀, 한부모 가족, 조손가족, 새터민 가족 등을 대상으로 이동진료를 실시한다.

선정 지역의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에 가족사랑 치과진료소를 개설해 올바른 구강관리 교육, 구강검진과 불소도포, 치과진료, 다국어로 제작된 구강건강 안내자료 제공 등의 활동을 전개한다. 심층진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에서 무료로 진료하고 지리적 사정 등으로 서울로 오기 어려운 경우에는 지역 치과병원에 연계해 진료를 받을 수 있게 안내한다.

여성부 이복실 청소년가족정책실장은 “상대적으로 의료혜택을 받기 어려운 취약가족의 건강을 증진하는 것은 다양한 가족을 포용하는 우리사회의 통합에 한 계기라 생각한다. 그만큼 이 사업은 정부가 민간과 함께 사회에 공헌하는 의미있는 일이다”고 말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