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나눔과 이웃사랑 실천 확산에 구슬땀 흘려

이윤지

| 2012-05-31 10:35:03

마음으로 봉사회 최태영 회장

【마음으로 봉사회 최태영 회장】여수지역 다회헌혈자 모임인 ‘마음으로 봉사회(회장 최태영, 이하 봉사회)’가 지난 2월에 결성, ‘헌혈 참여로 고통 받는 이웃에 사랑을 전하자’는 구호 아래 헌혈동참운동을 적극 전개해 화제다.

30~40대 연령층으로 구성된 회원 27명은 대부분 50회 이상 헌혈에 참여했으며, 특히 조혈모세포 기증자로 동의 및 등록한 이들이다.

이런 봉사회는 월 2회 이상의 지속적인 봉사와 홍보활동, 헌혈캠페인 등을 펼쳐 헌혈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제고와 참여확대에 노력할 것을 다짐하며, 오늘도 ‘생명 나눔, 사랑 실천’에 두 팔을 걷어붙이고 있다.

또한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3개월간 개최되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여수엑스포) 홍보를 위해서도 여수시와 협력하며 적극 앞장서고 있다.

최 회장은 “봉사는 남을 위한 일만이 아니라, 스스로에게 더 큰 가르침과 행복을 주는 일”이라며 “생명을 살리고, 세상을 바꾸는 작은 힘의 기적에 많은 이들이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마음으로 봉사회 최태영 회장은 150회 헌혈 기록달성으로 생명 나눔에 앞장서고 헌혈동참운동 전개 및 이웃사랑 실천에 헌신하면서 여수세계박람회 홍보와 사회봉사 활성화 선도에 기여한 공로로‘2012 올해의 新한국인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