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나눔과 이웃사랑 실천 확산에 구슬땀 흘려
이윤지
| 2012-05-31 10:35:03
【마음으로 봉사회 최태영 회장】여수지역 다회헌혈자 모임인 ‘마음으로 봉사회(회장 최태영, 이하 봉사회)’가 지난 2월에 결성, ‘헌혈 참여로 고통 받는 이웃에 사랑을 전하자’는 구호 아래 헌혈동참운동을 적극 전개해 화제다.
30~40대 연령층으로 구성된 회원 27명은 대부분 50회 이상 헌혈에 참여했으며, 특히 조혈모세포 기증자로 동의 및 등록한 이들이다.
이런 봉사회는 월 2회 이상의 지속적인 봉사와 홍보활동, 헌혈캠페인 등을 펼쳐 헌혈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제고와 참여확대에 노력할 것을 다짐하며, 오늘도 ‘생명 나눔, 사랑 실천’에 두 팔을 걷어붙이고 있다.
또한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3개월간 개최되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여수엑스포) 홍보를 위해서도 여수시와 협력하며 적극 앞장서고 있다.
최 회장은 “봉사는 남을 위한 일만이 아니라, 스스로에게 더 큰 가르침과 행복을 주는 일”이라며 “생명을 살리고, 세상을 바꾸는 작은 힘의 기적에 많은 이들이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마음으로 봉사회 최태영 회장은 150회 헌혈 기록달성으로 생명 나눔에 앞장서고 헌혈동참운동 전개 및 이웃사랑 실천에 헌신하면서 여수세계박람회 홍보와 사회봉사 활성화 선도에 기여한 공로로‘2012 올해의 新한국인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