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New Thinking, New Koreaㅡ코리아 브랜드 탐험대'
장수진
| 2012-12-03 09:54:25
시사투데이 장수진 기자] 국가브랜드위원회는 30일 오전11시 프레지던트 호텔 19층 브람스홀에서 '2012년 New Thinking, New Korea_코리아 브랜드 탐험대' 우수 참여 대학생 및 사업 유공자를 선정 시상을 실시했다. 국가브랜드위원회와 현대자동차가 5개 광역자치단체와 공동으로 개최한 'New Thinking, New Korea_코리아 브랜드 탐험대'는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16일까지 광주광역시를 시작으로 전북, 경남, 강원, 충남을 한국, 중국, 미국, 스웨덴 등 17개국, 160 명의 대학생들이 3박 4일 일정으로 탐방을 실시했다.
본 사업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 전통, 산업 등 브랜딩 요소를 국내 거주 내 외국인 대학생들이 지역 대학생들과 함께 팀을 이뤄 탐험을 통해 학습하고, 콘텐츠 제작과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에 알리는 것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참가 대학생 중 우수 콘텐츠 제작상은 이화여대 곽주현 학생을 비롯한 8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우수 참여 활동상은 인도 출신 국민대 박사 과정 Kumar Bhushan 학생 등 5명이 시상의 기쁨을 가졌다. 또한 경상남도가 최우수 기관상을, 광주광역시 이한태 주무관 등 10여 명이 유공자로 선정돼 수상을 하게 됐다.
이번 탐방기간 동안 대학생들은 총 120여개 이상의 UCC 및 블로그 등 다양한 형태의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들었다. 특히 SNS을 통해 국내외 많은 사람들에게 생생한 대한민국의 숨겨진 모습과 흥겨움을 실시간으로 전달해 세계 각국의 친구들과 소통했고, 또한 즉석에서 질문을 주고받으며 흥미를 고조시켰다.
또한 각 지방자치단체들은 탐방의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지역 대학생들을 선발했고, 일반 팸투어와 차별화되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전문 해설사 지원, 체험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요소 개발 및 행정선까지 동원하는 수고를 아끼지 않아 참여자들의 감탄을 이끌어 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