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 매니아들 모여라" 재즈 스타 도전기 스마트폰으로 응원해요

장수진

| 2013-06-14 09:54:56

유스트림, 오디오가이와 함께 재즈 보컬 오디션 생중계 유스트림, 오디오가이와 함께 재즈 보컬 오디션 생중계

시사투데이 장수진 기자] 재즈 보컬리스트를 꿈꾸는 예비 재즈 스타들의 경연 무대가 손 안으로 들어온다. 전 세계 1위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인 유스트림코리아(www.ustream.tv)는 신인 재즈 보컬리스트를 뽑는 최종 관문을 생중계로 공개한다.

유스트림코리아는 음반사 오디오가이와 함께 ‘재즈 보컬 오디션’을 공동 주최하고 결선 무대가 열리는 광화문 올레스퀘어 드림홀 현장을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실시간으로 중계한다고 밝혔다.

유스트림코리아와 오디오가이는 지난 4월부터 ‘재즈계 샛별’을 발굴하기 위한 오디션을 진행 중이다. 서류 심사에 이어 지난달 오디오가이 스튜디오에서 예선을 실시한 결과 총 6명의 참가자가 최종 결선을 앞두고 있다. 이들은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소울풀한 목소리와 카리스마를 갖춘 보컬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결선은 심사위원단과 관객을 마주하는 소규모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돼 참가자들의 라이브 실력과 청중 흡입력을 엿볼 수 있다. 지원자 1명 당 2곡씩 노래를 불러 각기 다른 콘셉트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재즈 축제를 방불케 할 이번 결선은 광화문 올레스퀘어 드림홀에서 선착순 200명 무료 입장으로 진행된다. 최종 우승자는 유스트림코리아와 오디오가이의 적극적인 지원과 전문 매니지먼트를 거쳐 정규음반을 발표할 기회를 제공 받는다.

소병택 유스트림코리아 본부장은 “오디션의 예선과 결선 모두 온라인 생중계로 공개해 심사의 투명성을 한층 높였다”며 “유스트림은 앞으로도 오디오가이와 함께 공개 오디션을 정기적으로 열고 선발 과정을 생방송으로 알려 실력 있는 아마추어 뮤지션과 다양한 음악 장르의 대한 대중적 관심을 증대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생방송은 PC와 스마트폰에서 유스트림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유스트림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스튜디오 재즈 콘서트 채널(http://www.ustream.tv/channel/studio-jazz-concert)에 접속해 만날 수 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