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폴란드 K-Pop 경연대회 개최
김경희
| 2013-08-14 09:58:24
중유럽 케이팝(K-Pop) 팬들이 가장 기다리는 축제
2013 폴란드 K-Pop 경연대회 개최
시사투데이 김경희 기자] 폴란드 한국문화원은 지난 8월 3일 바르샤바 시내 무라노프 극장에서 '2013 K-POP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폴란드는 물론 독일, 체코, 리투아니아 등 인접 국가에서도 참가했고 인터넷 동영상 콘테스트 예선을 통과한 13개팀이 무대에서 열띤 본선 경쟁을 벌였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시크릿의 '샤이보이'를 부른 SEI 그룹(실비아 실루사르칙, 이보나 피야우, 엘즈비에타 보카츠)이 대상을 차지해 다음달 강원도에서 펼쳐지는 케이팝 국제페스티벌 본선 출전권을 따냈다.
엑소의 '마마'를 선보인 다니엘라 오즈워브스카 학생과 미스에이의 '남자 없이 잘 살아' 무대를 준비한 4인조 MEIA 여성 그룹도 최우수상을 공동으로 수상해 10월 창원에서 개최 예정인 케이팝 월드페스티벌에 참가할 자격을 얻었다.
케이팝 경연대회가 끝나고 부대행사로 진행된 '케이팝 나이트' 프로그램은 행사에 참가한 중유럽 지역 한류 팬들의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폴란드에서 세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폴란드 전국에서 온 관객 뿐 만 아니라 인접국가 관객 등 6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주폴란드 한국대사관과 문화원은 점점 늘어나는 중부유럽 지역 케이팝 팬들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한 한류 저변 확대를 위해 한국의 전통문화와 대중문화를 함께 소개하는 '2013 코리아 페스티벌' 행사를 오는 9월 7일 개최할 예정이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