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 달' 시민 UCC 공모전.. ‘문화! 내가 주인공’
김경희
| 2013-08-26 11:03:47
9월 24일까지 UCC 영상, 사진, 아이디어 공모
문화체육관광부 사진
시사투데이 김경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일상 속의 문화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8월 19일부터 9월 24일까지 UCC 공모전 ‘문화! 내가 주인공’을 개최한다.
문화의 달 UCC 공모전 ‘문화! 내가 주인공’은 ▲ ‘나는 즐기는 문화인이다’ ▲ ‘나는 만드는 문화인이다’ ▲ ‘나는 꿈꾸는 문화인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나는 즐기는 문화인이다’는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동아리, 문화 공간 등에 참여해 문화 활동을 즐기고 삶의 활력을 얻은 개인 또는 단체의 경험을 담은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나는 만드는 문화인이다’는 문화의 달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간다는 의미에서 10월이 문화의 달이라는 것을 알리고 문화의 가치와 의미를 담은 작품을, ‘나는 꿈꾸는 문화인이다’는 시민이 생각하고 느끼는 문화, 시민이 바라는 문화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담은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는 영상, 사진, 아이디어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영상과 사진 부문에서는 최우수상(상금 2백만 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포함해 총 9점을 선정해 시상하게 된다.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매주 10명씩 4회에 걸쳐 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이번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은 2013 문화의 달 공식 홈페이지(http://www.munhwamon.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