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우수환경산업체 공모
김성일
| 2014-05-15 08:31:13
시사투데이 김성일 기자] 환경부는 사업실적과 기술력이 우수한 환경기업을 세계 환경시장의 리더로 성장시키기 위해 ‘2014년 우수환경산업체 지정’을 위한 신청을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2012년부터 2013년까지 총 24개사, 올해는 20개사가 지정될 예정이다. 환경부는 2012년부터 2017년까지 총 100개의 환경기업을 우수환경산업체로 지정할 계획이다.
우수환경산업체로 지정받기 원하는 환경기업은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홈페이지에 게재된 사업공고에 따라 오는 26일까지 환경산업기술원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구비서류는 환경산업기술원 산업육성실에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우수환경산업체로 지정되면, 환경부에서 홍보 활동, 금융과 수출 역량 강화 등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전을 받는다. 또한 우수환경산업체 지정서와 동판을 받고 각종 국내․외 전시회 홍보관, 사업설명회 등을 통해 기업을 소개하는 기회도 얻는다.
이밖에 전문인력 고용, 민간금융 연계, 유망 환경박람회 참가 등을 지원받으며 연중 열리는 환경기술 개발사업과 해외진출 지원사업에 신청하면 선정 심사에서 최대 3점까지 가점도 받는다.
올해 우수환경산업체 선정 결과는 7월 중순 환경부와 환경산업기술원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환경부 환경산업과 박용규 과장은 “우수환경산업체 지정기업이 환경분야 국가대표 기업으로 세계 환경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