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가정 톡톡’ 앱 스마트폰에서 다운받으세요
박미라
| 2014-06-18 11:40:46
시사투데이 박미라 기자] 여성가족부는 각 부처에서 실시하는 일·가정 양립 정책을 한데 모아 생애주기별로 알기 쉽게 정보를 제공하는 ‘일·가정 톡톡’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을 보급한다.
‘일·가정 톡톡’ 앱은 ‘일·가정 양립 정보를 쉽게 톡톡 두드린다’는 의미로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등 7개 부처에서 시행하는 일·가정 양립 정보를 생애주기별, 수요자별로 구성해 이용자가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동안 일·가정 양립 관련 사업정보가 각 부처별로 산재돼 수요자가 필요할 때 정보를 찾기 어렵고, 정부 정책을 잘 몰라 이용하지 못하는 사례가 있어 앱으로 개발됐다.
일·가정 양립 정보가 필요한 남녀근로자와 기업이 ‘일·가정 톡톡’ 앱을 통해 생애주기별로 맞춤형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임신, 출산, 육아, 자녀양육(초중고), 전연령 등 생애주기별로 정보가 분류돼 있어 수혜 대상자(여성·남성·기업) 입장에서 정보를 찾기 쉽도록 화면과 메뉴가 구성돼 있다.
여가부 관계자는 “앱개발 목적이 정보를 모으는 차원을 넘어 모바일 앱을 일반 국민들에게 알려 실제 활용하는 데에 있으므로 관계부처 및 유관기관 등과 협조해 ‘일·가정 톡톡’ 앱 홍보에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