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전화 상담사 스트레스 치유 결의대회 실시
김성일
| 2014-07-17 14:34:59
상담 스트레스 치유 및 관리방법 교육
고용노동부
시사투데이 김성일 기자]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인 건설근로자공제회(이하 공제회) 고객센터는 17일 전화 상담사를 대상으로 ‘상담 스트레스 치유 및 관리방법 교육’과 함께 ‘친절헌장 결의대회’를 실시했다.
공제회 고객센터 전화 상담사는 평소 다수의 건설일용근로자 등과 퇴직공제제도 관련된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이로 인해 감성적인 스트레스 발생이 우려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별도의 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한 실정이었다.
공제회 고객센터는 전화 상담사들의 희망교육에 대해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이와 관련된 CS전문 강사를 초빙해 상담 스트레스 치유 및 관리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일방적인 강의식 교육이 아닌 상담사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세부적인 교육내용은 스트레스 수준 확인, 전화 상담업무 스트레스 해소방법, 자아성찰 시간 등으로 구성돼 상담사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또한 교육이 종료된 이후 공제회 고객센터의 모든 전화 상담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센터 친절헌장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추후 공제회 고객센터(☏1666-1122)는 수시로 상담사들의 애로사항을 건의할 수 있도록 ‘소리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상담사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