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태국 저작권 협력 포럼 개최
김경희
| 2014-11-13 10:21:36
시사투데이 김경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태국 상무부가 주최하고 한국저작권위원회와 태국 지식재산청이 주관하는 ‘한국-태국 저작권 협력·포럼’이 13일 목요일 오전 10시 태국 방콕 두짓타니 호텔에서 개최된다.
‘디지털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저작권 정책’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포럼에는 문체부 김장호 저작권정책과장과 오승종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태국 지식재산청 마리 촉람릇 청장을 비롯해 양국 정부기관 및 저작권 분야 주요 관계자들과 학계 전문가 등이 참석한다.
이번 한국-태국 저작권 포럼은 2개의 주제로 진행된다. 제1주제에서는 디지털 텔레비전 시대의 도래와 저작권 이슈에 대해 발표한다. 제2주제에서는 스마트 미디어 환경에서의 양국의 저작권 법·제도를 소개한다. 마지막 종합토론에서는 한국-태국 콘텐츠 산업의 성장을 위해 저작권 분야에서 실질적으로 협력해야 할 방안들에 대해서 자유롭게 논의하게 된다.
문체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는 그동안 해외에서의 우리 콘텐츠 보호를 위해 2006년부터 중국 등 아시아 주요 한류 국가와 긴밀한 정부 간 협력채널을 구축해 각국과의 저작권 협력 포럼 등을 통해 저작권 분야의 정보를 상호 공유하고 우리의 앞선 저작권 보호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올해도 한국-베트남(5월), 한국-인니(6월), 한국-중국(7월), 한국-필리핀(9월), 서울저작권 포럼(10월)을 개최한 바 있다. 오는 12월 일본과의 저작권 협력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