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공동대표 및 전문위원단 위촉
박미라
| 2015-03-18 18:41:02
[시사투데이 박미라 기자] 행정자치부 소관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이사장 김용길, 이하 한자원)의 공동대표단 및 전문위원단 위촉식이 지난 17일 열렸다.
한자원(원장 김경수)은 고문단, 자문단, 사회공원위원단, 시민사회위원단, 국제협력위원단, 정책기회위원단, 인성인권위원단, 공동대표단 등 8개 영역별 전문가를 위촉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총 35명의 각계 인사들이 위촉장을 받았고 이경옥(전 안전행정부 제2차관), 김용무(전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문성준(JTV전주방송 상무이사), 김효수(전라매일사장), 김형관(효경노인복지센터장), 시태봉(전주시자원봉사센터장), 구훈회(전 진안군자원봉사센터장), 이미영(한국그린문학편집장), 김도우(전북대학교행정대학원 원우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외에도 한자원은 재계, 학계, 법조계, 시민사회계 및 국제분야 등의 명망 있는 인사들이 전문위원으로 다수 참여하고 있다.
고문으로 위촉된 김용무 이사장은 “살아오면서 어른의 역할을 중요하게 생각했기에 지역의 어른으로서 짊어지고 가야 할 책임과 의무를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경옥 전 안행부차관은 “정부에서 이끌어가야 할 자원봉사 분야의 정착을 지역에서 선도적으로 시작해 매우 의미 있는 일이며, 최선을 다해 같이 가겠다”라고 밝혔다.
또 김경수 원장은 한자원의 소개 및 비전, 위원단 역할과 사업 성과보고 등을 통해 선진 시민성 함양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한자원’ 출범의 토대를 다진 (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이사장 서병철)은 축적된 교육 노하우 및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사회공헌 인재육성을 위한 시민성 교육을 청소년에서 노년층까지 전 생애주기 교육으로의 확대를 이끌고 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