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건강정보 콘텐츠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최유미

| 2015-04-02 10:12:47

손쉬운 병원찾기

시사투데이 최유미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4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제5회 건강정보 콘텐츠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민에게 보다 나은 건강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심사평가원의 기능과 역할에 부합하는 국민맞춤형 건강정보 서비스를 위한 아이디어를 응모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국민이 이해하기 어려운 비급여 진료비 확인서비스 등 건강보험 제도의 내용을 쉽게 전달할 수 있는 동영상, 카툰 제작도 공모 범주에 포함시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확대할 계획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실행가능성, 창의성, 성과, 적합성 등 두 차례에 걸친 종합 평가를 통해 국민·내부직원 각각 5편씩, 총 10편을 선정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을 수여하며 총 460만원 상당의 포상을 할 계획이다.

지난해 공모전에서 발굴된 ‘DUR활용정보’, ‘위치기반형 병원평가정보’ 등은 현재 ‘건강정보’앱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이번에도 국민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참신하고 알찬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기를 기대한다.

아이디어 공모전은 '심사평가원 홈페이지 (www.hira.or.kr)/참여/공모전 신청'에서 신청하며 자세한 내용은 의료정보분석실 건강정보부(02-2182-2433)로 문의하면 된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