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비즈니스의 만남 '2015 예술경영콘퍼런스' 개최

장수진

| 2015-11-04 08:51:56

오는 9, 10일 양일간 포스코센터 아트홀에서 열려 문화부5

시사투데이 장수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15 예술경영콘퍼런스’와 ‘문화예술 사회적 경제 마켓·포럼’이 오는 9, 10일 양일간 포스코센터 아트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2015 예술경영콘퍼런스’는 문화예술단체의 자생력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문예술법인·단체의 예술경영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해서 공공 지원이나 민간 후원과 연계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콘퍼런스다.

올해는 ‘문화예술 사회적 경제 마켓·포럼’도 함께 개최된다. 이번 마켓·포럼에서는 기업 관계자를 초청해 문화예술 사회적 기업 등의 경영 계획을 전시 발표하고 일대일 상담을 주선한다. 문화예술 분야의 사업화와 판로 개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투자제안 형식으로 7개 기업의 문화예술 경영 계획 발표를 진행한다. 사회공헌과 문화마케팅 대기업 책임자의 현장 심사를 거쳐 발표된 제안 중에서 최우수 제안을 선정하며 최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상금 1,000만 원이 지급된다.

문체부 정책담당자는 “이번 행사는 예술단체의 우수경영 사례를 소개하고 기업 경영과 마케팅에 접목할 수 있는 문화예술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교류할 수 있는 장을 여는 새로운 시도다. 행사 공간 역시 행사를 위한 기업의 공간 기부로 마련돼 더욱 뜻 깊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