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3.0 홍보대사에 한류스타 지창욱 위촉

김태현

| 2016-02-05 13:20:25

행정자치부

​시사투데이 김태현 기자] 한류스타 지창욱 씨가 정부3.0의 새로운 홍보대사에 선정됐다. 행정자치부는 핵심 국정과제인 정부3.0을 국민에게 보다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배우 지창욱 씨를 ‘정부3.0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지창욱 씨는 인기드라마 <기황후>, <힐러> 등에 출연했고 현재 중국과 한국을 오가며 한류스타로 활약 중이다.

‘정부 3.0’은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이 중심인 정부를 만드는 새로운 정부혁신 패러다임이다. 국민이 생활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정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부3.0 홍보대사 위촉식’에는 홍윤식 행정자치부장관, 송희준 정부3.0추진위원장, 배우 지창욱 씨 등이 참석했다.

지창욱 씨는 “국민행복을 위해 노력한다는 점에서 정부3.0과 배우가 하는 일이 비슷하다. 지난해 연말 정부3.0 TV 광고에 출연하면서, 정부3.0 성과 중에 국민에게 알려야 할 우수한 정책과 정보가 많다는 것을 느꼈다.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국민 모두가 정부3.0을 잘 알고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지창욱 씨는 정부3.0을 국민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광고, 홍보물 제작, 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