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청소년 통일 문화 경연 대회 개최

김애영

| 2016-06-20 13:52:01

통일부

시사투데이 김애영 기자] 통일부는 통일미래세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노래와 음식을 통해 통일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통일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제3회 청소년 통일문화 경연대회(이하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통일 문제를 문화적으로 접근해 즐기면서 생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누어 ‘통일 노래’ 부르기와 ‘통일 음식’ 만들기 2개 부문에서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통일 노래’ 부르기에 있어 기존의 창작 중심의 경연에서 이미 보급돼 있는 통일노래를 부르는 경연으로 변경함으로써 다양하게 제공돼 있는 통일 노래들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높이고 더욱 친숙하게 불려 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통일 음식’ 만들기 분야도 단순히 음식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통일과 관련된 스토리가 담겨질 수 있도록 하고, 특히 초등학생의 경우 부모님과 함께 참가하는 등 ‘음식 한마당 축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경연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6월 20일부터 7월 31일까지 대회 누리집(http://www.uni-contest.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참가신청서와 작품 동영상을 등록하면 된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