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매매방지 국민생각 공모전 개최
박천련
| 2018-05-28 15:46:45
[시사투데이 박천련 기자] 여성가족부는 성매매방지 활동에 국민이 직접 참여해 인식개선에 앞장설 수 있도록 ‘2018년 성매매방지 국민생각 공모전’을 마련하고 5월 28일부터 6월 24일까지 공모작 접수를 받는다.
공모 분야는 별도의 형식 없이 수기, 포스터, 표어, 이모티콘, 사용자제작콘텐츠(UCC) 등 다양한 형태 모두 응모 가능하다.
성매매가 우리 모두의 문제임을 알릴 수 있는 생각, 성매매 없는 성평등한 사회를 위한 제언, 청소년 성매매 유입방지를 위한 대안, 성매매는 개인이 아니라 구조적 문제임을 드러낼 수 있는 생각 등을 자유롭게 담으면 된다.
수상작은 대상 1편, 금상 2편, 은상 5편, 동상 10편 등 총 18편을 선정하고, 그 외 200편에 대해서도 참가상을 수여한다. 수상작 선정은 공모주제에 대한 적합성, 아이디어의 창의성, 성매매방지 사업의 활용성을 기준으로 하며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7월 6일 발표 예정이다.
선정된 수상작은 매년 9월 19일~9월 25일 성매매 추방 주간을 기점으로 국가 및 공공·민간기관 홈페이지,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성매매방지 온라인홍보관 수상작 갤러리’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일반에 공개된다.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성매매방지 온라인 홍보관(www.stop.or.kr/info)을 통해 접수받는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