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과 기업, 교육 나눔으로 미래 세대에 꿈 전해요
이지연
| 2020-12-15 13:43:06
[시사투데이 이지연 기자]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 간 ‘2020년 제9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이하 교육기부 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교육기부는 기업, 대학, 공공기관, 개인 등이 보유한 인적 또는 물적 자원을 유초중등 교육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비영리로 제공하는 것.
이번 교육기부 박람회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가상현실(VR) 전시관을 구축해 참가자들이 실제 박람회를 방문한 듯 생생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교육기부 박람회에서는 교육기부 대상 시상식과 교육기부 홍보대사 위촉식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기부 대상은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단체와 기관 등을 발굴하고 포상을 통해 사기 진작과 지속적인 교육기부 문화 확산 유도를 위해 지난 2012년부터 개최됐다. 올해는 총 59개의 장관표창장과 장관상장을 수여한다.
기관부문 교육기부 대상으로 선정된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항공우주분야 교육 학습자료를 교육자료 플랫폼에 배포해 해당 분야에 흥미가 있는 학생들에게 전문성 높은 정보를 제공했다. 부산지방기상청은 기상과 기후분야 전문가의 강의를, 교육기부 홍보대사는 차범근 전 축구 국가대표 감독과 차두리 전 축구선수가 위촉될 예정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개막식 영상 축사를 통해 “교육기부 문화를 확산해 자라나는 미래 세대에게 나눔의 소중함을 알려줄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