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내년 한국항공고등학교 개교..출범식 개최

김준

| 2023-09-13 10:38:39

내달 16일부터 19일까지 전국 신입생 첫 원서접수 한국항공고등학교 출범식 및 교명석 제막식 모습

[시사투데이 김준 기자] 강원 태백기계공업고등학교가 한국한공고등학교로 전환되는 가운데 내년 개교를 앞두고 출범식이 열렸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2일 도내 '한국항공고등학교 출범식과 교명석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 심재성 태백교육장, 이상호 태백시장, 김혁동 총동문회장, 강혜주 학부모회장 등 100명 이상의 내빈이 참석해 학교의 무궁한 발전을 축하했다.

한국항공고등학교 문명호 교장은 "산업수요와 학생의 선호도를 반영한 최첨단 전문학과 체제로 개편함은 물론 학생들이 가고 싶은 학교가 되도록 정성을 다할 계획이다"고 했다.

한국항공고는 미래항공 기술인재 육성을 위해 기존 교사들의 장기 심화 연수, 항공 관련 자격취득, 자발적 직무연수 확대, 영어캠프 운영, 항공정비사 출신 산학겸임 교사 채용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새롭게 태어나는 학교 교가, 교표, 상징물, 마스코트를 재선정하고 미래 우주‧항공 시대에 맞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교 운영 계획도 새롭게 쓰고 있다.

태백시 이상호 시장은 "태백시청도 한국항공고가 장성지역 발전의 주축이 될 수 있도록 교육경비 지원, 학교와 지역주민이 함께 활용할 수 있는 학교 공원화 사업 등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국항공고는 2024년 개교에 따라 항공정비시스템과 3개반 48명을 모집한다. 오는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전국에서 신입생 원서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