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봄서비스' 우수 사례 발굴..수기공모전 개최
김애영
| 2024-03-04 10:30:26
[시사투데이 김애영 기자] 여성가족부는 아이돌봄서비스의 우수한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아이돌봄서비스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만 12세 이하 아동을 키우는 가정에 양육공백이 발생한 경우 아이돌보미가 찾아가 아동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이번 공모전은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며 경험한 자녀의 성장과 가족의 행복을 생생히 나누고 더 많은 가족들에게 아이돌봄서비스를 알리고자 마련했다.
공모전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부모나 자녀, 아이돌보미·기관 종사자 등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에세이·편지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5월 6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지난해 공모전에서는 아이돌봄서비스의 도움으로 가정과 일터 모두에서 자신의 역할을 해내며 자긍심을 느꼈던 이용자 사례, 자녀를 양육하며 정서적으로 지쳐있던 부모에게 용기를 북돋아주던 아이돌보미 사례,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아이돌보미 양성·관리에 심혈을 기울였던 종사자 등의 사례가 돋보였다.
특히 육아휴직을 하거나 적극적으로 육아에 참여한 아빠들의 사연이 많이 접수돼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사회'로 나아가고 있는 우리 사회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공모전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오는 6월 대상 3점, 우수상 9점, 장려상 24점을 포함한 우수 수기 선정작을 발표하고 10월 '아이돌봄서비스 소통의 날'에 여가부 장관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