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유치원 입학 신청 한 곳에서..1일 '유보통합포털' 개통

홍선화

| 2024-10-28 13:31:45

내 자녀에 맞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비교 선택 가능 유보통합포털 통합검색 화면

[시사투데이 홍선화 기자] 다음달부터 어린이집 입소와 유치원 입학 신청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운영된다.

교육부는 11월 1일 ‘유보통합포털’을 개통하고 2025년도 어린이집·유치원 신입생 입소·입학 신청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유보통합포털'은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입소·입학 신청 전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지난해 12월 정부조직법 개정으로 영유아 보육·교육 중앙관리체계가 교육부로 일원화됨에 따라 기존에 이원화돼 있던 신청 방법을 하나로 통합하기 위해 구축됐다.

기존에는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이 ‘아이사랑’ 사이트에서, 유치원 입학 신청은 ‘처음학교로’ 사이트에서 별도로 이뤄졌으나 앞으로는 '유보통합포털' 한 곳에서 가능하게 된다.

학부모가 내 자녀에 맞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비교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핵심어를 이용한 검색도 가능하다. 기존에는 지도 기반의 행정구역과 기관명으로 검색해야 했지만 이를 보완한 것.

오석환 교육부 차관은 "지난 6월에 발표한 '유보통합 실행계획'도 차근차근 차질 없이 추진해 교육·보육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