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안한의원, ‘안면부’ 질환 치료의 명가(名家)…통합적 근본치료 제시
전해원
| 2024-12-31 09:20:10
[시사투데이 전해원 기자] 입과 눈이 삐뚤어진 상태의 ‘구안와사’, 환절기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 ‘비염’, 몸의 균형을 무너뜨리는 ‘이명·난청’ 등 난치성 안면부 질환은 당장 우리의 ‘生(생)’과 ‘死(사)’를 위협하진 않지만, 우리 삶의 질을 크게 좌우하는 주효한 질병으로 손꼽힌다.
특히 이런 증상이 지속될 경우엔 대인관계·일상생활 등에도 상당한 영향이 초래되고, 더 심각해지면 심리적 위축감과 정서적 외로움 등 마음의 병까지 낳게 된다.
바로 이점에 주목한 이비안한의원 민예은 대표원장은 얼굴·귀·코 등 안면부 집중 진료시스템 구축에 정진하며, 안면마비 후유증, 만성 비염, 이명·난청 등 완치가 어렵기로 소문난 각종 난치성 안면부 질환에서 환자맞춤형 최적의 치료방안을 제시하고 나섰다.
실제로 이비안한의원은 민 대표원장이 부친에 이어 2대째 한의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한자리에서 32년간 4만 여 이상의 임상케이스를 쌓아올리며, 안면부 질환 ‘名家(명가)’로서 그 입지를 굳건히 다졌다.
‘날카로운 송곳만이 두꺼운 것을 뚫을 수 있다’는 남다른 의료철학을 기치삼아 안면부 질환 분야의 ‘Only One’을 목표에 둔 그는 희귀케이스, 중증케이스 등 다양한 사례의 학술연구에 집중했고, 착실하게 전문성을 쌓았다.
이런 뛰어난 임상사례들 덕분에 멀리 땅끝마을 해남에서도 내원하는 환자들이 있을 정도로 이비안한의원의 명성과 신뢰도는 가히 두텁다.
여기엔 이비안한의원에서 독자적으로 고안한 ▲활안치료시스템(구안와사 후유증) ▲활비치료시스템(만성 코 질환) ▲활청치료솔루션(이명·난청치료) 등의 ‘통합적 안면부 집중 치료 프로토콜’이 뒤따른다.
먼저 '구안와사'는 초기 골든타임(발병 후 4일~7일 이내)이 치료의 핵심인 만큼 빠른 내원을 적극 권장하며 ▲1단계 구안와사 전조기(발병 후 10일 이내) ▲2단계 구안와사 초기(발병 후 1개월) ▲3단계 구안와사 불완전 회복단계(발병 후 1개월~3개월) ▲4단계 구안와사 후유증발생 단계(발병 후 3개월~6개월) ▲5단계 구안와사 후유증 심화단계(발병 후 6개월 이후)로 시기마다 세분화된 치료를 시행한다.
무엇보다 손상된 안면신경길 재생에 심혈을 기울여 활안탕 처방(안면 신경세포 활성화), 활안침법(마비 안면근육 교정), 활안신경교정(안면신경체계 교정)을 적절히 진행해 최상의 치료결과를 도출해낸다.
또한 코로 숨 쉬는 행복! ‘차세대 新비강사혈 비수술 내시경 비강확장술’은 정확한 내시경을 통한 과학적 타겟팅(target)이 이뤄져 코 점막 깊은 곳에 자극을 가해 염증을 제거하고, 면역물질 촉진과 재생력 회복을 도모하기 때문에 치료효율성이 드높다.
비염치료는 인체구조학적 접근법에 기반을 둔 ▲하비갑개 ▲중비갑개 ▲상비갑개 ▲인두점막 ▲후두점막 5대 부위를 나눠 총체적 접근을 진행하며, 코 입구에 위치한 하비갑개만 자극하는 기존 치료에서 나아간 근본치료를 완성시킨다.
끝으로 이비안한의원의 안면부 질환 특화솔루션은 ‘청각세포 활성화’에 초점을 맞춘 ‘이명·난청 활청 치료 솔루션’에서 방점을 찍는다.
요약하면 ▲고해상도 다면 미세청력검사 ▲단계별 미세청력검사 ▲활청치료솔루션(활청탕·소리재활치료·활청외치요법) 등으로 구성된 최첨단 청력검진시스템이며, 미국 스탠포드대학 임상시험결과 '청력개선효과'가 입증된 소리재활치료를 더해 우수한 청력개선 결과를 증명해 보였다.
민 대표원장은 지금껏 축적된 ‘이명·난청’에 대한 다채로운 스토리를 그의 저서 ‘이명난청 완치설명서’에도 자세히 써내려갔다. 30주 연속 건강/취미 분야 베스트셀러로 선정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은 ‘이명난청 완치설명서’는 올해 출간 1주년을 기념해 국립중앙도서관·양천구도서관에 기증했다.
그는 “구안와사, 비염, 이명·난청 등의 질환을 앓고 계신 환자분들은 일상생활이 무너져 우울감과 대인기피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빈번하다”는 안타까움을 표현하며 “‘이’제야 ‘비’로소 ‘안’정을 찾다는 ‘이비안’의 이름처럼 지친 환자들의 심신을 치유하고, 앞으로도 의료서비스 수준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란 참된 의료인의 자세를 되새겼다.
한편 이비안한의원 민예은 대표원장은 풍부한 전문지식 노하우에 기반을 둔 이명난청 치료 분야 최적의 한방 의료서비스 제공에 정진하고, 지속적인 한의학 학술고도화 실현에 앞장서 환자 건강증진을 이끌며, 꾸준한 의료나눔 실천 및 사회공헌 활성화 선도에 기여한 공로로 ‘2024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