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간현관광지 케이블카 26일 운행..소금산 그랜드밸리 완성

김준

| 2025-02-18 15:29:01

동절기(11∼4월) 오후 5시·하절기(5∼10월) 오후 6시까지 원주시 간현관광지 내 케이블카 상부탑승장 전경

[시사투데이 김준 기자] 오는 26일 간현관광지 케이블카가 운행을 시작한다.

원주시는 25일 오후 2시 30분 관내 소금산 그랜드밸리 통합센터에서 ‘간현관광지 케이블카 개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앞서 개통한 소금산출렁다리를 시작으로 소금잔도, 스카이타워, 울렁다리, 에스켈러이터까지 설치를 완료한데 이어 이번에 케이블카와 통합건축물까지 준공하며 소금산 그랜드밸리를 완성했다.

케이블카 운행 시간은 동절기(11∼4월) 오전 9시∼오후 5시, 하절기(5∼10월) 오전 9시∼오후 6시다.

소금산 그랜드밸리를 찾은 관광객들이 케이블카를 통해 스릴과 재미를 느끼고 소금산 출렁다리, 하늘정원, 소금잔도, 스카이타워, 울렁다리, 피톤치드 글램핑장, 음악분수 등 다양한 시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날 개통식에는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해 기관·단체장, 관광사업 종사자, 지역주민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사업경과 보고, 축사, 기념촬영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원주시 원강수 시장은 "소금산 그랜드밸리의 완성을 기점으로 현재 진행 중인 반곡금대 관광활성화 사업과 문막 반계리 은행나무, 구도심 등 다양한 프리미엄 복합문화 관광지를 성공적으로 조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