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디지털콘텐츠 분야의 우수한 작품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수상작품의 홍보·마케팅 및 국내・외 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2008년 4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 시상식이 12월 23일(화) 문화체육관광부 3층 제1차관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시상식에는 교육·정보콘텐츠, DC서비스(플랫폼)모델 2개 분야에서 분야별 1개씩의 콘텐츠가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되었다.
분야별 대상 수상작에는 ▶ 교육·정보콘텐츠 분야 : (주)시공미디어의 "초등 디지털 교과 자료 i-Scream" ▶ DC서비스(플랫폼)모델 분야 : 이쓰리넷(주)의 "PLAY 1 GAME Any-WARE"가 선정되었다.
교육·정보콘텐츠 분야에서 수상한 (주)시공미디어의 "초등 디지털 교과 자료 i-Scream"은 초등학교 교사용 동영상 디지털 교과 콘텐츠로, 동영상, 이미지 등을 통해 초등 국정 교과 과정에 최적화된 교수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DC서비스(플랫폼)모델 분야에서 수상한 이쓰리넷(주)의 "PLAY 1 GAME Any-WARE"는 자체 개발한 E3D엔진을 이용하여 이기종 단말기 게임을 휴대폰, PMP, IPTV 등 단말기 기종에 상관없이 연동하여 언제, 어디서든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제작된 비즈니스 모델이다.
이번에 수상한 업체들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여와 함께 언론홍보 등의 마케팅 지원과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디지털콘텐츠 관련 사업 참여시 가산점이 부과되며 해외전문교육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김낙원 기자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