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조주연 기자] 소방방재청은 지난 8일 ㈜ Daum 포털 메인 화면의 ‘TV 팟 브랜드(이하 TV 팟)’ 내에 ‘소방방재청 NEMA TV(이하 NEMA TV)’가 입점 돼 본격 시행됨에 따라 적극적으로 국민과의 소통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NEMA TV은 국가재난전담기관인 소방방재청에서 재난정책에 대한 국민 관심 고조와 안전교육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2006년 4월 4일 개국 이래 각종 재난안전정보를 대국민에게 제공하는 인터넷방송이다.
NEMA TV는 현재 지역별 대피소 등의 정보안내는 물론 소방방재청이 보유하고 있는 질 높은 재난유형별 국민행동 대처요령, 각종 재난안전정보, 생생한 재난현장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는 재난·재해에 대비한 교육도 선진국과 같이 유아 때부터 조기에 시행될 수 있도록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는 애니메이션 영상 및 영·유아용 콘텐츠를 제작해 반복학습이 이루어지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소방방재청 관계자는 “이번 NEMA TV의 입점을 계기로 국민들의 안전의식과 위기대처능력이 한 단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 협의 중인 네이버, 네이트 등 대형포털사와도 빠른 시일 내에 협력체계를 구축해 한층 더 빠르고 스마트한 재난안전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