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현일기자 ㈜bob스타컴퍼니 손성민 대표의 저서 '베테랑 연예기획자가 알려주는 스타의 조건'이 출간됐다.
손성민 대표는 수많은 연예계 경험에 의한 베테랑 연예기획자로, 현재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회장과 (사)한국대중문화예술산업총연합 부회장을 맡고 있다.
<베테랑 연예기획자가 알려주는 스타의 조건>은 대중문화예술인(연예인)이 되고 싶은 이들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길잡이로, 손성민 대표는 연예인을 꿈꾸는 대중들과 ‘진정한 ‘소통’을 하겠다는 각오를 이 책에 담았다.
손성민 대표의 <베테랑 연예기획자가 알려주는 스타의 조건>은 연예인이 되고 싶은 사람은 많으나 정확히 ‘어떻게’ 될 수 있는지를 아는 이들이 극히 드물다는 점, 온라인 포털사이트에서조차 ‘연예인이 되는 법’을 찾기가 무척 힘들다는 것에서 시작됐다.
특히 <베테랑 연예기획자가 알려주는 스타의 조건>은 연예계 데뷔 과정을 총 5단계로 나누어 구체적으로 풀어냈으며, 연예계 현장의 정보를 담은 팁(TIP)과 연예인 지망생들이 공통적으로 궁금해하는 질문들에 대답해주는 Q&A 코너도 담았다. 연예계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노하우들로만 꽉꽉 채운 것이다.
손성민 대표는 “연예계 일을 하면서 온오프라인에 대중문화, 즉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정보가 미비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에 온오프라인에서 연예인 지망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점들에 대한 답변을 이 책에 담았다”라며 “연예계 종사자로서 ‘예비 연예인’들이 대중문화산업에 대해 전문적인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돕고, 그들과의 소통을 원해 이 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용기를 내어 책을 내게 되었다”라고 출간의 의미를 밝혔다.
한편, <베테랑 연예기획자가 알려주는 스타의 조건>은 지난 2009년 <스타-누구나 꿈 꿀 수 있지만 아무나 될 수 없다>에 이어 약 9년만에 발간된 손성민 대표의 두 번째 저서로 연예인을 꿈꾸는 모든 이들과 소통하는 마음으로 탄생되어 현재 온오프라인에서 판매 중이다.
[사진=bob스타컴퍼니 제공]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