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애영 기자] 최첨단 의료시스템과 풍부한 임상노하우가 빚어낸 선진 의료서비스는 병원의 질을 결정짓는 첫 단추이자 절대적 평가지표다.
외모 콤플렉스 개선과 내면의 자신감을 되찾아 ‘이상적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는 세종 삼성필의원(대표원장 이건석)이 지역민들의 호평을 한 몸에 받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삼성필의원은 숙련된 의료진의 술기(skill)와 최신 의료장비의 조화로 환자중심 진료체계를 구현하며, ‘완벽하고 안전한 시술’에 전심전력을 다해왔다.
무엇보다 이건석 대표원장을 필두로 임직원들은 의료장비 첨단화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의료수준 향상과 환자(고객) 만족도 극대화에 물심양면 힘썼다.
실제로 피부·비만·성형·탈모 등 중점 진료 분야에 사용되는 의료장비의 주기적 업그레이드를 단행, 트렌드에 부합한 시술의 정확도를 적극 견인했다.
시술 전·후 변화의 정확한 측정이 가능한 ‘A1·인바디370’ 진단기기를 시작으로 여드름·잡티·흉터·노화·주름 개선에 탁월한 울쎄라, 울트라스킨, 레블라이트, 엑셀V, 플라즈마, 젠틀맥스 등의 레이저·토닝시스템이 대표적 일례다.
또한 백금나노뷰, 냉동치료기, 고밀도 초음파기기 및 지방 감소를 돕는 카보S, 클라투, 탈모치료에 탁월한 헤어셀S2 등 수십여 개의 초고가·고품질 의료기기를 도입해 시술의 안전성·완성도를 배가시켰다.
여기에 “시술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첫째도 둘째도 ‘안전’”임을 강조하며 위생·소독관리의 철저함을 기해 탄생된 쾌적한 병원환경도 환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처럼 환자중심 의료서비스의 최적화를 이뤄낸 삼성필의원의 성장 초석과 중심에는 실리프팅·필러·보톡스·자가혈PRP 등에서 두각을 나타낸 이 대표원장의 정교하고 섬세한 시술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동안시술의 대명사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실리프팅은 피부탄력 개선에 뛰어남을 보여 호평이 드높다.
이 대표원장은 “삼성필의원은 드라마틱한 효과와 환자의 만족도보다 중요한 것이 ‘부작용 없는 안전한 시술’”임을 강조하며 “상담 시 환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의학적 소견을 절충해 과함이 없는 최적의 결과를 도출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소신을 밝혔다.
덧붙여 “편안하고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과도한 시술을 철저히 배제한 정직한 진료에 더욱 정진할 것”이라며 “세종시 탄생 때 개원해 지역과 함께 성장한 병원인 만큼 주민들을 위한 최고의 의료서비스 조성에 아낌없는 투자와 연구를 지속하겠다”는 참된 의료인의 자세를 가다듬었다.
한편 세종 삼성필의원 이건석 대표원장은 풍부한 시술경험 노하우와 첨단 진료시스템 구축을 통한 피부과·성형외과 의료서비스의 전문성 및 안전성 강화에 헌신하고, 환자(고객) 만족도 극대화를 이끌면서 국내 의료산업 발전 선도에 기여한 공로로 ‘2018 대한민국 신지식경영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