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박미라 기자] 도티, 최희, 옐언니, 조나다 4명이 1인 크리에이터로서 디지털윤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활동에 나선다.
방송통신위원회는 13일 샌드박스네트워크 사옥에서 크리에이터의 디지털 윤리의식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도티(본명 나희선), 최희, 옐언니(본명 최예린), 조나단을 크리에이터 디지털윤리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임명된 홍보대사들은 크리에이터의 관점으로 디지털 윤리역량의 중요성을 사례를 중심으로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홍보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도티는 마인크래프트, 애니메이션 상황극을 통해 주로 초등학생들과 소통하는 23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이자 샌드박스네트워크 공동창업자다.
최희는 30대 여성의 일상, 워킹맘의 라이프스타일, 육아를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로 지난해 방통위의 크리에이터 디지털윤리 홍보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 계기로 홍보대사 활동까지 함께할 계획이다.
틱톡, 유튜브 등 여러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있는 옐언니는 익살스럽고 다양한 표정과 표현으로 아동, 청소년에게 사랑 받고 있는 크리에이터이다. 최예린은 기부 등 아동지원 사업을 이어왔다.
조나단은 콩고 출신의 대학생 유튜버로서 여동생, 친구들과의 좋은 호흡을 보여주는 일상 콘텐츠부터 코미디 콘텐츠까지 여러 주제로 활동하고 있다.
방통위 한상혁 위원장은 “크리에이터 디지털윤리 홍보대사 활동이 1인 크리에이터를 꿈꾸고 활동하는 이들에게 좋은 모범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