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이윤재 기자] 해양수산부는 연안여객선을 타고 떠나는 섬 여행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22 섬 여행 후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1일부터 판매 중인 연안여객선 할인이용권 ‘바다로’와 ‘2022여행가는달‘ 행사에 맞춰 진행된다.
‘바다로’는 35세 미만 청년이 여객선 이용 시 최대 50%를 할인하는 이용권으로 만 18세미만 청소년의 경우 동반가족 4인까지 할인혜택이 부여된다. 2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여행가는 달’은 국내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자체·여행업계와 협업해 여행정보와 교통, 숙박, 유원지 등에 대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이번 공모전은 섬 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여객선을 이용해 여행하던 섬 일화나 섬 관광명소·맛집 등을 소개하는 후기를 A4용지 4장내외로 작성해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메일(islandtour@theks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출품작 중 10편을 선정해 대상 1명에게는 300만원, 최우수 1명은 200만원, 우수 2명 100만원 등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작들은 여객선 예매누리집(island.haewoon.co.kr)과 ’해운스케치‘ 등의 간행물에 게재되고 앞으로 ’섬 여행 후기 공모전 입상작 모음집‘에도 등재돼 섬여행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