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정미라 기자] 일상생활에서 경험한 정직, 공정, 정의 등의 청렴 사연을 시나리오, 노래 등으로 소통하는 청렴콘텐츠 공모전이 열린다.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청렴연수원은 ‘일상 속 청렴을 찾습니다’라는 주제로 ‘2022년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8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시나리오 ▴시 ▴웹툰·포스터·일러스트 ▴영상 ▴노래 5개 부문에 대해 지원할 수 있다.
권익위는 "올해는 드라마, 단편 영화 등으로 만들 수 있는 시나리오 분야가 신설됐다. 국민들이 일상에서 겪은 청렴, 정직, 공정 등과 관련한 경험 또는 갑질, 적극행정에 대한 이야기 등을 나누면 된다"고 했다.
공모기간은 ▴시나리오 ▴시 ▴웹툰・포스터・일러스트 3개 부문은 7월 1일부터 9월 13일까지, ▴영상 ▴노래 2개 부문은 8월 1일부터 10월 4일까지다.
국민들이 제출한 작품은 내부․외부위원들의 공정한 심사와 국민투표를 거쳐 각 부문별로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3편, 장려상 4편 등을 선정한다. 총 50편의 수상자들에게는 권익위원장 상장과 총 4,98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올해 12월 개최된다.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신의 순수 창작물을 공모전 누리집(http://www.integritycontents.kr)에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