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홍선화 기자]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23학년도 1학기 법학전문대학원 국가장학금 신청을 7일부터 접수한다.
법학전문대학원 국가장학금은 능력과 열정을 갖춘 취약계층 학생들이 학비 부담 없이 학업에 매진하고 법조인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자 2016년부터 소득구간 연계를 바탕으로 국가와 학교가 지원한다.
지난해 기준 약 304억 원의 장학금이 지원됐다.
이번 장학금 신청 기간은 7일부터 23일, 2023년 1월 4일부터 1월 13일까지 두 차례 나눠 진행된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소득 3구간 이하의 법학전문대학원 학생에게는 국고로 전액 등록금을 지원한다. 소득 3구간을 초과하는 학생도 재학(예정) 중인 학교의 재정적 여건을 감안해 4구간은 등록금의 90% 이상, 5구간은 등록금의 80% 이상, 6구간은 등록금의 70% 이상으로 차등 지원된다.
법학전문대학원 신입생(입학예정자)과 재학생은 신청 기간 안에 재단누리집(www.kosaf.go.kr)을 통해 24시간 신청할 수 있다.
법학전문대학원 국가장학금 신청자는 내년 1월 17일 오후 6시까지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 및 서류 제출을 완료해야 한다.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는 전자서명수단을 활용해 재단 누리집에서 진행할 수 있다. 서류 제출은 신청 시 입력한 가족정보가 공적 정보와 다른 경우에 필요하다. 재단 누리집을 통해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서류 제출 안내는 문자 메시지로 신청자에 안내될 예정이다. 제출할 서류 목록은 신청 완료 후 휴일을 제외한 1~3일 후 '재단 누리집-서류제출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