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황지우 이하 한예종)는 봄을 맞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K'ARTS 꽃맞이 축제’를 마련한다.
'K'ARTS 꽃맞이 축제’는 오는 14일(토)부터 5월30일(토)까지 10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석관동교사 예술극장·예술소극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전통 연희극, 퓨전 국악, 연극 등 다양한 공연이 열린다. 음악원의 크누아심포니오케스트라, 무용원의 크누아무용단, 연극원의 ‘대흥안령’ 등 각 원에서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공연들이 무대에 오른다.축제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한국예술종합학교 홈페이지(www.karts.ac.kr)를 통해 예약가능하다.
그동안 한예종은 교내에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공연예술 콘텐츠를 활용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2004년, 2005년 열린 ‘솔밭아트페스티벌’은 야외천막극장에서 연극, 뮤지컬, 무용, 음악, 창극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으며 2007년 신축교사를 개관하면서 공연장, 전시장, 영화관 등 복합문화공간을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한예종은 지역주민을 위한 ‘바람맞이 음악회’, 공연전시예술제 ‘和而不同(화이부동) 축제’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다.
허은숙 기자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