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과천과학관과 한국천문연구원은 2009년 7월 18일부터 8월 16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 특별전시관에서 세계 천문의 해 기념 ‘카가야 천문 일러스트 전시회’를 개최한다. 카가야(Kagaya)는 세계적인 천문 일러스트레이트로서 환상적인 별자리와 신화의 세계를 화폭에 담아 소개해 왔다.
카가야는 1996년에 발표한 ‘The Zodiac-12(황도 12궁) 별자리 시리즈’가 베스트셀러 직소퍼즐이 되면서 널리 알려졌다. 이번 전시회에는 그의 대표작인 ‘The Zodiac-12 별자리 시리즈’를 비롯해 'Celestial Exploring' 등 100여점의 작품이 국내 최초로 전시된다. 또한 7월 18일 (토) 2시 개관행사에서는 국내에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카가야의 사인회도 열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카가야의 작품 뿐만 아니라 실제 별과 우주의 모습을 촬영한 천체사진을 함께 전시해 천문 일러스트와 실제 우주의 모습을 직접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천문우주 관련 우표 700여점도 함께 전시돼 실생활에 스며들어있는 천문학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기회가 될 것이다.
당일 과학관 입장권을 소지하고 있는 사람은 전시회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cientorium.go.kr) 및 전화 (02)3677-1443로 알아볼 수 있다.
김세미 기자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