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중앙과학관(이하 과학관)은 오는 10월 10~11일 이틀간 온 가족이 즐기는 과학놀이문화축제 '2009가을 사이언스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사이언스데이는 '09 국제우주대회와 관련해 '평화와 발전을 위한 우주와 과학'이라는 주제로 과학관 전역에서 진행되며 주요 행사내용으로 대덕연구개발특구기관의 연구소체험부스와 전국과학교사 및 동아리 체험부스, 국립중앙과학관 연구실 및 과학교육체험부스 등 모두 51개의 과학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미소생물보기> <로켓발사 체험>
또한 힙합댄스, 어린이 방송댄스, 사물놀이, 일요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공연과 온가족이 함께 과학상식을 퀴즈로 풀어보는 과학OX퀴즈가 펼쳐진다. 아울러 사이언스데이에 참여하는 학부모를 위해 풍수 및 야생화전문가인 김창식씨의 '나도 산삼을 캘 수 있다'는 특별강연이 예정돼 있다.
이번 행사기간 중에는 방문객을 위해 정부 대전청사역(4번출구 둔산경찰서옆)과 과학관간에 셔틀버스가 매 정시와 매 30분에(09시~16시30분까지) 운행되며 과학관은 신종플루 예방존을 설치해 열화상카메라, 손소독액, 1회용마스크 및 간호사를 대기시키고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대전북부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119구급차와 구급대원이 행사장에 상주할 예정이다. 행사기간중에는 과학관 입장료, 관람료 및 주차료가 무료이다.
<2008년 가을 사이언스데이>
<2009년 봄 사이언스데이>
정명웅 기자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