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중과 함께 하는 '제4회 명사초청강연회', 강연: 오준호 KAIST 교수의 '로봇과 미래'
국립과천과학관은 청소년 및 일반인들에게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비전과 꿈을 키워주기 위해 과학기술계는 물론 인문사회계학자, 경제사회단체 지도자 등을 초청해 대중과 함께하는 '명사초청강연회'를 6월부터 매월 개최하고 있다.
'제4회 명사초청강연회'는 오는 24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 로봇스타디움에서 개최되며 국내 첫 인간형 로봇 '휴보'탄생의 주역인 오준호 KAIST 교수(휴머노이드 로봇 연구센터 소장)가 '로봇과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오 교수는 '휴보로봇 탄생배경과 개발과정', '감정을 배워서 스스로 진화한다 ! 휴머노이드 로봇', '미래의 로봇 인간생활 속으로 들어오다'라는 세 가지 소주제로 나누어 강연할 계획이며 휴보로봇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경험담과 인간의 생활 속으로 들어와 로봇과 공존하는 미래상을 알아볼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아울러 강연이 끝난 후에는 댄스로봇의 흥겹고 신나는 공연도 관람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강연 참가비는 무료이며 미리 예약한 강연신청자에게는 행사 당일 14:40부터 과학관에 무료 입장하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강연을 듣고자 하는 사람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torium.go.kr)나 국립과천과학관 과학교육문화과(02-3677-1372)로도 가능하다.
이용식 기자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