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브랜드위원회(위원장 어윤대)는 구글(www.google.com)과 함께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www.youtube.com)에 한국 관련 경험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응모하는 UCC 공모전을 12.27(日)까지 개최한다. 국가브랜드위원회는 한국 관련 경험이 있는 외국인들이 한국에 대한 선호도 또한 전반적으로 높다는 점에 착안, 자신의 체험을 UCC로 제작해 세계인들에게 직접 알리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이 행사를 마련했다. 이와 관련 어윤대 위원장은 “국가브랜드 제고에도 롱테일 법칙이 적용된다. “이번 대회를 통해 제작‧전파될 UCC 영상을 통해 전 세계 네티즌들이 한국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알게 되기를 바란다”며 밝혔다.
□ DIGITAL LIFE in KOREA
❍ 교통카드 1장으로 버스·지하철·택시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나라, 세계 최초 지상파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서비스로 지하철에서도 스포츠 중계를 보는 나라, 세계 최초 와이브로(WiBro) 서비스로 달리는 차 안에서도 인터넷을 사용하는 나라, 초고속인터넷 가구보급률 세계 1위, 세계 최고 수준 휴대전화 통화품질…
- 여러분이 한국에서 경험하신 다양한 “Digital Life"를 영상에 담아 세계인들에게 소개해 주세요
□ DIGITAL LIFE with KOREA
❍ 세계 반도체 1위, 디스플레이 1위, 휴대폰 2위, 세계 최고 수준의 가전 제품들…
❍ 여러분이 직접 사용하거나 주위에서 경험해 보신 한국 브랜드가 있으신가요? 여러분의 다양한 ‘Digital KOREA’ 체험을 영상에 담아 세계인들에게 소개해 주세요
1. 참가자격 및 제출요건
❍ 누구나 참여 가능(국적·연령 등 제한 없음)
- 외국인 참여시 우대하며 심사시 가점 부여
❍ 모든 콘텐츠는 외국어(영‧중‧일) 음성 또는 자막으로 제작해 응모
2. 공모주제 및 제출형식
① 아래 예시 주제를 참조해 자유롭게 제작
주 제 |
예 시 |
Digital Life in Korea |
한국에 거주 또는 방문하며 겪은 실제 체험을 바탕으로 다른 나라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한국의 다양한 “Digital Life”를 소개 |
Digital Life with Korea |
한국 브랜드(Made by Korea)의 제품(또는 콘텐츠 등)을 이용하면서 겪은 다양한 체험담이나 에피소드 등을 소개 |
② 유튜브(youtube)에 업로드 가능한 경우 어떠한 형식 제한도 없음
※ UCC(동영상), 플래시 애니메이션, 만화, 광고, 뮤직비디오, 사진 슬라이드쇼 등
③ 유튜브(youtube)에 업로드 가능한 경우 시간 및 용량 제한 없음
3. 접수방법
① 유튜브(www.youtube.com)에 접속해 개별 ID로 동영상 업로드
➁ 공모전 응모사이트(www.koreabrand.net)에 접속해 성명, 메일, 연락처 등을 입력한 후 유튜브 링크 주소와 원본 파일 등을 첨부
③ 1인(팀)당 출품작 수의 제한은 없으나 동일인(팀) 작품 다수가 심사대상에 오른 경우 가장 우수한 작품 1개에 대해서만 시상
4. 심사 기준
- 행사 종료일 기준으로 시청횟수가 가장 높은 순으로 시상 범위를 선정한 후 댓글과 심사위원의 평가 등을 종합해 우수작을 결정
5. 공모일정
① 접수기간 : 2009. 12. 27일까지
➁ 결과발표 및 시상식 : 당선자에게 개별 공지
※ 당선작은 2010. 1월부터 www.koreabrand.net에서 시청 가능함
6. 주최 : 국가브랜드위원회 / 후원 : 구글 코리아
7. 시 상
구 분 |
시상 수(개인 또는 단체) |
시상 내역 |
대 상 (Grand Prizes) |
1 |
상장 및 상품(500만원,기프트카드) |
금 상 (Gold Prizes) |
1 |
상장 및 상품(300만원,기프트카드) |
은 상 (Silver Prizes) |
2 |
상장 및 상품(100만원,기프트카드) |
동 상 (Bronze Prizes) |
3 |
상장 및 상품(50만원,기프트카드) |
장려상 (Acknowledgements) |
5 |
상장 및 상품(30만원,기프트카드) |
특별상 (Special Prizes) |
1 (시청 횟수 최다 작품) |
상장 및 상품(100만원,기프트카드) |
계 |
13 |
1,400만원 |
8. 차회 대회 안내
유튜브와 함께하는 UCC 동영상 공모전 ‘EXPERIENCE KOREA’는 시즌 1 'Digital Life' 종료 후에도 다양한 주제로 시즌이 계속 이어집니다.
- Season 2(2010년 1~3월 예정)는 한식 세계화를 주제로 하는 「My Special Recipe of Korean Food」,
- Season 3(2010년 4~9월)는 「My G20 Agenda」등으로 시즌마다 주제를 바꿔 연속하여 진행할 예정
9. 대회 안내사이트(www.koreabrand.net)를 방문하시면 상세 정보와 함께 대회 소개 동영상․가이드 동영상 등도 보실 수 있습니다.
김세미 기자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