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성일 기자]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를 통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생활 속 녹색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실천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음식점, 가정, 학교(초․중․고․대), 휴게소, 군부대, 병원․장례식장, 호텔․뷔페, 공공기관, 유통 및 기타 집단급식소 등 9개 부문의 실천사례와 지자체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정책 분야 등 총 10개 부문을 공모한다.
실천사례는 공모기간(2010.9~10월)에 시행된 실천사례도 동일한 기준으로 심사할 예정이므로 지금부터라도 음식물쓰레기 줄이기를 실천해서 실천성과를 관리하면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은 오는 11월 1~12일까지 12일간 동안 접수하며, 정해진 서식에 따라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실천 내용을 객관적으로 증빙할 수 있는 근거 자료도 함께 제출하면 된다. 지자체 정책분야는 자치단체별 음식물쓰레기 감량 정책 내용과 정책 시행에 따른 사업 효과로 제출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은 녹색생활실천의 대표과제인 ‘음식물쓰레기 줄이기’의 중요성을 고려해 총 76백만원의 상금과 환경부장관상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11월말 발표하교, 시상식은 12월초에 시행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환경공단 홈페이지(www.keco.or.kr)를 참고하거나 한국환경공단 폐기물관리처(032-590-4251) 및 공모전 사무국(02-334-904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