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투데이 박미라 기자] 국립과천과학관은 오는 24일부터 3월27일까지 「과천과학관기반 자유탐구학습지도」과정을 개설하고 연수 참가교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초등교사 25명, 중등교사 25명이며 목․금요일 늦은 오후 시간과 주말을 이용해 연수를 받을 수 있다.
국립과천과학관은 경기도교육청 특수분야(과학) 교사 직무연수기관으로 지정받아 초등교사 30시간 직무연수과정인 과학관 전시물을 이용한 과학학습지도 과정과 초등 및 중등교사 15시간 직무연수과정인 과천과학관기반 자유탐구학습지도 과정을 개설해 운영해 오고 있다.
그동안 총 8회의 연수과정을 운영해 오는 동안 매회 연수신청이 조기 마감되고 100% 이수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인근의 경기도, 서울, 인천지역 뿐만 아니라 멀리 경북, 전북, 제주지역 교사들도 참가하는 등 전국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개설되는 과천과학관기반 자유탐구학습지도 과정은 금년에 초등학교 전 학년과 중학교 1․2학년, 그리고 고등학교 1학년으로 확대 실시되는 ‘자유탐구’ 학습을 과천과학관과 학교가 연계해 지도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신청은 학교지명명부 번호를 득한 후 신청서에 해당 사항을 기록해 팩스신청(F. 02-3677-1369, 과천과학관 홈페이지 공고 672번 참조) 하며 선착순 마감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