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수지 기자] 유무선 네이트 검색의 생활형 콘텐츠 검색이 더 쉬워졌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 이하 SK컴즈)는 유무선 네이트의 ‘요리 시맨틱검색’을 고도화하고 모바일 웹에도 ‘TV검색’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네이트 요리 시맨틱검색은 요리 세부정보와 조리법, 테마/나라별 요리 등을 검색하기 편리한 서비스다. 가령 음식명을 검색하면 조리시간, 칼로리 등의 세부정보부터 요리 노하우 등이 한 번에 제공된다. ‘월남쌈 만들기’, ‘클럽샌드위치 조리법’ 등의 키워드를 입력해 레시피와 요리노하우, 관련Q&A도 바로 찾아볼 수 있으며 다이어트 음식 정보도 유용하다.
‘도시락/간식’, ‘이유식’, ‘손님접대요리’ 등의 검색어를 입력해 조건에 맞는 결과를 바로 찾을 수도 있다. 요리 시맨틱검색은 유선은 물론 무선 네이트 검색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SK컴즈는 또 스마트TV 및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출시했던 실시간 TV검색 서비스도 유무선 네이트 검색에 적용했다. TV검색 서비스는 KBS1∙2, MBC, SBS, EBS등 지상파 5개 채널의 프로그램 내용을 분석해 핵심 키워드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를 활용하면 프로그램 정보는 물론 방송 시청 중 궁금한 내용을 클릭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SK컴즈의 허윤정 검색 서비스팀장은 “언제 어디에서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시맨틱 고도화를 이어가는 한편 TV검색 등 생활형 검색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며 “사용자 만족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SK컴즈는 지난 해 유-무선 네이트 검색에 차세대 검색 기술 시맨틱(semantic)을 전면 도입하고 검색결과 고도화 작업을 계속해 왔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