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지선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2012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 콘텐츠잡지>로 월간 ‘INTERNIDECOR&DECOR’, ‘KOREA TOURISM NEWS’, ‘월간인테리어’, ‘리테일매거진’ 등 52종을 최종 선정해 발표했다.
우수 콘텐츠잡지 선정·지원 사업은 문화부가 국내 잡지 시장을 활성화하고 잡지 콘텐츠의 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해 2005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잡지 산업 진흥 정책의 일환이다. 정치․경제․사회․문화․산업․과학․종교․교육․스포츠 등 모든 분야의 잡지를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우수 콘텐츠잡지를 문화소외시설에 지원함으로써 ‘문화복지’를 구현하고 있다.
우수 콘텐츠잡지 선정은 창간된 지 3년 이상이 됐고, 국내에서 발행되고 있는 유가잡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난 1월 공개공모를 통해 접수를 받은 결과, 총 116종의 잡지가 접수되어 잡지사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사(콘텐츠) 내용은 잡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16명이 심사를 했으며, 편집/디자인과 표지/사진은 심사위원 각 2명씩 4명이 심사를 했다. 총 20명의 심사위원이 2일에 걸쳐 엄격한 심사를 통해 시사/경제/교양지, 여성/생활정보지, 스포츠/취미/레저지, 문화/예술/종교지, 과학/기술지, 산업/농수축산지, 교육/학습지, 지역지 등 8개 분야 총 52종을 올해 우수 콘텐츠잡지로 선정했다.
우수 콘텐츠잡지로 선정된 잡지는 문화부 선정 우수 콘텐츠잡지 인증 로고를 일정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올해 우수 콘텐츠잡지 선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잡지협회 홈페이지(http: //www.kmp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