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이혜선 기자] 국립과천과학관은 과학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통해 글로벌 창의인재를 키우고 상상력이 뛰어난 창의인재들에게 창조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자, 관람객이 상상하는 과학세상을 그림으로 직접 그려보는 ‘과학예술 그래피티전’을 6월 9일에 개최한다.
‘내가 생각하는 우주’라는 주제로 진행될 이 행사는 상상력과 예술적 감각이 뛰어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자신이 그린 행사 참가용 밑그림을 5월 30일까지 행사 담당자 이메일(곽혜진 연구사, duck009@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사전 평가를 실시하여 창의적 표현이 우수한 50여점을 선별하고, 선별된 작품은 6월 9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그리기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완성된 작품은 6월부터 11월까지 전시하게 되며 참가자들에게는 작품 의도와 사진 등을 담은 작품설명집을 제공하고, 우수한 10개 작품을 선별하여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행사 당일 현장 관람객들을 위하여 여러 사람이 함께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는 이어그리기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작품으로 완성하고 전시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과학예술 그래피티전’은 과학과 우주라는 광범위한 주제를 자유롭게 상상하고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 사고를 증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