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이세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한국만화가협회․한국콘텐츠진흥원․한국만화영상진흥원․(사)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사)한국카툰협회가 후원하는 제2회 ‘2012 카툰 공감 만화공모전(이하 공모전)’이 5월 25일부터 7월 18일까지 열린다.
‘대한민국에 상상력을 입혀라’를 캐치프레이즈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공모전은 초등학교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초등학생은 캐릭터 만화, 중․고등학생 및 일반인과 대학생은 웹툰․카툰․스토리만화 등 장르 구분 없이 참여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초등학생은 ‘나도 한류스타’(내가 한류스타가 된다면/정치가․과학자․노벨상 수상자․기업가․예술인 등 세계가 인정하는 미래의 내 모습/대중연예인 제외), 중․고등학생은 ‘위대한 문화유산’(자랑스러운 우리의 문화유산/전통문화의 달인․장인/한국의 문화재/한국의 위인 열전), 일반인과 대학생은 ‘에너지 코리아’(생활 속 에너지 절약/신․재생 에너지/미래 에너지) 등이다.
총 상금 규모가 830만 원(대상 200만 원/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인 올해 공모전은 수상자 규모를 지난해 33명에서 91명(금상 4명, 은상 4명, 동상 10명, 장려상 20명, 입선 50명)으로 대폭 확대했다. 특히 만화동아리․방과후학교의 만화 붐 조성을 위해 지도교사상(초등 1명, 중․고등 1명)도 신설했다.
자세한 내용은 위클리 공감(gonggam.korea.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