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엠치과병원 박주현 대표원장】동안수술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양악수술은 비정상적으로 발달한 위아래 턱뼈를 절개하여 재배치하는 고난도의 수술인 만큼 구강외과, 교정과, 마취과의 협진이 가능한 안전한 치과병원에서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
이에 아이엠치과병원(대표원장 박주현)은 풍부한 수술기술과 노하우, 정밀한 계측값을 수술에 반영하여 수술 후 관리까지 꼼꼼하게 챙기는 양악수술을 집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아이엠치과병원은 서울대학교 동문 선후배들이 의기투합하여 강동점, 강남점, 논현점, 목동점, 평택점, 의정부점까지 총 6개의 지점을 운영하며 치주임플란트과, 보철과, 교정과, 구강외과, 보존과, 마취과, 성형외과 등 각 분과별 협진체계를 통해 종합병원식 치과진료를 지향해 왔다. 매달 정기적으로 각 분야별 원장들이 모두 모여 환자들에 대한 케이스를 서로 토론·상의하며 학술적인 모임을 가진다.
특히 이 병원 턱수술센터는 구강뿐 아니라 턱과 얼굴부위를 다루는 전문 의사들이 주걱턱, 돌출입 등의 턱교정수술과 턱기형 및 턱디스크에 관한 진단을 내리고 수술을 하는 전문적인 외과파트다.
아울러 최근 해외 환자들의 턱수술센터 수요가 높아져 해외 환자를 위한 별도의 전담팀을 구축하여 국내 치과 병원의 위상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또 정확한 진단을 위해 국내 최초로 도입된 독일 KAVO사의 3차원 CT장비, 고객들에게 꼭 맞는 보철물 제작을 위한 자체 기공소 운영, 최신 레이저 장비와 무통치료 장비, 원스톱방식 도입, 환자들의 쾌적한 진료환경과 심적 안정을 위해 정성을 들인 고품격 인테리어 설비 등 급변하는 환자들의 수요에 맞춰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환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아이엠치과병원은 일반병원에서는 발치가 쉽지 않고 대학병원에서는 시간과 비용을 많이 들여야 했던 고난도 사랑니 발치를 해오며 병원의 영리보다 환자들에게 사막의 오아시스와 같은 진료를 해나가고자 한다.
이처럼 ‘정직과 원칙을 지키는 착한 치과' 라는 박주현 대표원장의 진료철학을 기반으로 모든 의료진은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의 기치를 내걸고 환자 개개인의 고민을 세밀하게 진단하고 환자를 최우선시한 진료는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왔다.
치과의 기능적인 부분과 심미적인 부분에 있어서 정도를 지키며 양심적인 진료를 강조한 박 원장은 “진료의 퀄리티를 높이고 최상의 의료서비스로 환자들이 감동할 수 있는 병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국내 치과계의 밝은 내일을 제시했다.
한편, 아이엠치과병원 박주현 대표원장은 개인 맞춤형 진단과 시술의 전문성 확보로 고객(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 제공에 헌신하고 분과별 협진체계 및 최첨단 진료시스템 구축으로 ‘병원급 종합치과 의료서비스’를 지향하면서 국내 의료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2012 올해의 新한국인 大賞(시사투데이 주최·주관), 의료인 대상'을 수상했다.
김희연 기자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