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희연 기자] 지식경제부는 일반 소비자들이 보다 저렴하게 기름을 구매할 수 있는 '5가지 油테크 정보'와 휴가지에서 좋은 품질의 기름을 값 싸게 판매하는 주유소 정보를 제공한다.
그렇다면 알뜰한 유테크 방법 무엇이 있을까? 우선, 주유소 가격비교를 위해 오피넷(www.opinet.co.kr) ‘주유소 찾기’ 지도서비스를 활용해 주변 최저가 주유소를 탐색한다. 또한 주유소 가격조정이 통상 월∼화요일인 점을 감안, 유가상승기에는 되도록 월요일 이전으로 구매시기를 앞당기고, 하락기에는 월요일 이후로 구매시기를 늦출 필요가 있다.
셀프(Self) 주유소가 非셀프주유소보다 서울지역 기준 98.4원/ℓ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알뜰주유소 등 자가상표 주유소가 상표주유소보다 서울지역 기준 132원/ℓ 저렴하니 셀프 주유소나 알뜰주유소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자영주유소가 직영주유소보다 전국평균 22원/ℓ, 서울지역은 0.7원/ℓ 저렴하다.
정승일 에너지산업정책관은 “정부시책에 적극 협조하는 주유소에 대한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특히 오피넷 활용이 용이하지 않은 소비자를 위해 각 구청에서 발행하는 ‘구정소식지’(월간) 등에 게재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중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