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이야기/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 금훈섭 대표이사】정보통신기술의 범람 속에 치열한 경쟁구도에 맞닥뜨린 온라인 교육업체들이 새로운 수익모델 개발의 필요성을 절감하지만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란 생각만큼 쉽지가 않다.
지난 1994년 이야기정보통신으로 출범한 (주)이야기(www.iyagi.co.kr) 금훈섭 대표는 급변하는 환경에 발맞춰 초등학교 방과후 온라인 학습시스템인 에듀모아와 원격학점은행 교육기관인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www.dreammoa.co.kr)을 함께 운영 중이다.
지난 18년간 오로지 온라인 교육 개발에만 전념해온 결과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우수 교육용 소프트웨어 웹부분 품질인증, 정보통신부 교육용콘텐츠부분 디지털콘텐츠대상,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우수벤처기업상, 초등 온라인 교육브랜드대상 등 각종 상들을 휩쓸며 연구개발 역량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다.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금 대표는 기존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콘텐츠 교육사업에 머무르지 않고 새로운 교육 모델을 개발하며 끊임없는 변화를 주도해온 인물이다.
당초 초등교육 포털사이트 에듀모아(www.edumoa.com)로 사업을 시작했으나 온라인 교육콘텐츠시장의 난립으로 공부방 프랜차이즈 및 학점은행운영의 새로운 교육모델을 제시했다.
삶의 질 향상에 따른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의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교과과정은 은퇴자 및 전업주부들의 관심을 받으며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과정의 경우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자는 실습을 포함하여 14과목을 이수하여 학점인정을 신청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보육교사 과정의 경우에는 아동학 학위와 실습을 포함하여 12과목을 이수해야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특히 사회복지사의 경우 사회복지센터, 학교, 병원 등에 취업할 수 있으며, 보육교사도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 보육시설에 취업이 가능해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때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은 학습의 양대 주축인 학습자와 교수자들이 원격환경에서 효율적이며 의미있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 콘텐츠, 교과과정, 전문화된 운영인력과 매뉴얼 등을 체계적으로 설계,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통해 학습자로 하여금 학습 만족도를 높였다.
한편 금 대표는 “사회복지NGO단체와 연계하여 연간 마라톤사업을 후원, 미혼모 교육사업지원, 저소득층 여름나기 등 꾸준한 사회봉사로 보탬이 되고 있으며, 사회적 책임을 조금이라도 분담하는 의미있는 활동을 이어가겠다”며 사회봉사에 대한 의지를 굳건히 했다.
(주)이야기/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 금훈섭 대표이사는 전문 사회복지사·보육교사·건강가정사 양성과 학습자 중심의 평생교육프로그램 구축에 헌신하고 평생학습 활성화 및 양질의 교육시스템 제공에 기여한 공로로 ‘2012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김희연 기자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