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이혜선 기자] 보건복지부는 ‘보건복지 통계퀴즈대회’를 5일부터 18일까지 14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보건복지부의 정책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개편된 보건복지부 통계포털 홈페이지의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복지 통계퀴즈대회’는 2009년에 처음 실시한 후 4번째 개최하는 행사로서 복지수요가 커지고 보건복지정책에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마다 참여자가 늘고 있다. 이에 국민들이 보건복지 관련 통계와 정책을 더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통계자료를 수록하고 이용자의 자료접근성을 고려하여 통계포털을 확대 개편했다.
통계퀴즈는 국민들의 관심과 정책체감지수가 높은 분야인 건강보험, 간접흡연노출, 암발생률, 노후준비, 자살문제 등을 선정해 출제했다. 퀴즈의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시행된 지 35년을 맞은 국민건강보험의 소득재분배 효과, 직접흡연만큼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간접흡연 노출정도, 우리나라 국민의 암발생률,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노후준비방법, OECD회원국 중 불명예스러운 자살률 1위 등 5문제로 구성됐다.
통계퀴즈대회 응모자 중 만점자를 대상으로 100명을 무작위 추첨해 문화상품권(5만원)을 증정한다. 당첨자 명단은 오는 22일 보건복지부 통계포털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이를 당첨자 개인메일로 통보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복지부 통계포털 홈페이지(http://stat.mw.go.kr)를 통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