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잉글리쉬펠라 김택중 대표】글로벌 시대로 접어들면서 제2외국어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어학연수가 학부모와 학생들의 또 다른 근심거리로 자리 잡은 요즘, 필리핀 어학연수 전문학원 잉글리쉬펠라(http://www.englishfella.com) 김택중 대표가 합리적 비용으로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잉글리쉬펠라는 필리핀 내 자체 건물을 신축한 리조트식 어학원으로 우수 강사진과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갖추고, 최적의 어학연수 환경을 구축하고 있기로 입소문 났다.
필리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식 승인을 받은 잉글리쉬펠라는 강사교육과 인사관리에 있어 전문 시스템을 갖추고, 멀티캠퍼스를 통한 자체개발 학사관리프로그램으로 안정적 학교 운영을 이끌어 왔다. 그 결과 지난 2006년 개교 이후 ‘연속 마감 행진’을 기록하며 어학연수기관으로서는 독보적 입지를 구축할 수 있었다.
영어의 전반적이고 균형 잡힌 스킬 확립을 돕는 ESL과 PIC, 영어권 나라의 대입평가 시험인 TOEFL, 영국·오스트레일리아·캐나다·뉴질랜드의 대학 입학에 필요한 영어 시험인 IELTS, 직장인과 취업준비생 전문 수업인 EBC, 영어표현의 고급화를 꾀하는 AEFT, 아동 및 부모 영어 학습 과정인 JEC와 GEC 등 정규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1:1수업과 소규모 그룹 수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개인당 각 7명의 과목별 전문 강사가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어 영어 사용기회를 극대화한 것은 물론 단기간에 높은 실력향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학업시설과 기숙사시설이 일체형으로 되어 있는 리조트형 어학원인 잉글리쉬펠라는 아낌없는 투자로 편안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총 6500평 부지위에 신축된 2개의 멀티센터는 정규수업 외 나머지 시간을 스스로 계획하고 학습하는 자율형과 철저한 개인 관리 시스템이 적용되는 스파르타형으로 분리·운영되는데, 380여명의 학생들이 개인의 취향에 맞는 캠퍼스를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1인1지정 24시간 독서실과 실내체육관, 휘트니스센터, 인터넷카페, 한식당 등은 학생 개개인의 편의증진을 도모한다.
학생들의 성공적인 어학연수 동반자가 되고 있는 김 대표는 “열정 속에서 전문화된 커리큘럼을 만들어 연수에 효율적인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필리핀 어학연수의 질을 한 차원 높여 선진영어권 연수와 비교했을 때 모자람이 없도록 미래 지속가능한 학교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잉글리쉬펠라 김택중 대표는 차별화된 필리핀 어학연수 프로그램과 현지학교 신설·운영을 통한 글로벌 인재양성에 헌신하고 체계적인 강사·학생 관리 시스템 구축과 전문적인 영어교육 커리큘럼 제공 선도에 기여한 공로로 '2012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주최·주관 시사투데이)'을 수상했다.
박미래 기자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