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이혜선 기자]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17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012 행복나눔 N 캠페인’ 2차 협약 체결식을 가지고 국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사회공헌 모델 정착에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행복나눔 N 캠페인은 소비자가 나눔을 상징하는 N마크가 붙은 제품을 사면 기업이 수익금의 일정부분을 기금으로 적립, 사회에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2010년 4월에 시작돼 현재 대상, 롯데홈쇼핑, 넥센히어로즈 프로야구단 등 총 66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롯데월드, 대영식품㈜, ㈜로즈존, 롯데월드, ㈜르버니블루, ㈜바인에프씨, ㈜삼성카드, 아이배냇㈜, ㈜와이케이비엔씨, ㈜엔씨디지텍, ㈜엘지디스플레이, 유엠씨인터네셔널, ㈜피에이치티아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시세이도 등 14개 기업이 ‘행복나눔 N캠페인’에 참여해 나눔을 실천하게 된다.
행복나눔 N 캠페인을 통해 기업은 생산·판매와 동시에 사회공헌활동을 할 수 있고, 소비자는 제품의 구매가 자동기부로 이어져 일상생활 속에서 나눔활동을 보다 손쉽게 실천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기업은 조성된 기금을 지원하고자 하는 주제를 직접 정해 기금 전달뿐만 아니라 관련 분야 봉사활동 등 보다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수 있다.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하는 행복나눔 N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정보센터(02-2077-3951,3955)로 연락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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