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아이티뱅크멀티캠퍼스 문용우 대표】우리나라는 인터넷 강국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최근 수년간에 걸쳐 해킹, 악성코드, 전산망 관리 등에서 허술함을 드러냈다. 대부분의 업무처리 방식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확대되고, 방어체계 및 보안체계의 허술함이 곧 사이버 테러로 연결될 수 있음을 의미함에 따라 정보보안의 필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다.
(주)아이티뱅크멀티캠퍼스 문용우 대표는 정보보안 전문가를 비롯한 보안솔루션, 네트워크, 클라우드 컴퓨팅, 자바 웹 솔루션 등 IT분야의 고급인력을 양성하며 사회적 문제 해결과 취업률 제고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IT·정보보안 강의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아이티뱅크는 수강생들의 실무능력 배양을 위해 각 과목별로 체계적인 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양질의 강의와 컨설팅, 인적자원 관리를 통해 취업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나섰다. 특히 아이티뱅크의 실전 해킹 보안과정은 실무에서 적용되는 내용을 토대로 교육하고 있는 까닭에 수강생들의 실무 적응력을 높이고 실력을 월등히 향상시키는 원동력이 됐다.
또 자체 운영하고 있는 해커대학은 합법적 해킹과 보안기술을 습득할 수 있어서 수료 후 국정원, 금융기관, 증권사, 국가행정기관, 사이버수사대, 기무사, 보안업체, MS사, 국가안보국(NSA), 미국 중앙정보국(CIA) 등 주요 정보보안 수요기관으로의 취업이 가능하다.
실제로 각 정보보안 관련 기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상당수가 해커대학 출신일 정도로 해킹·보안분야에서 뛰어난 대응력과 운영 기술력을 겸비하고 있다.
그동안 PC, 네트워크, 서버, 보안 등의 IT인프라가 개별 관리되어 왔던 것이 클라우드라고 하는 가상화 기술을 통해 통합됨에 따라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가’의 역할이 커졌다. 이에 발맞춰 아이티뱅크는 시스템 엔지니어링의 기초부터 최신 클라우드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토록 지원하여 통합적인 관리능력을 배양, 실무중심의 집중교육과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을 지닌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가를 양성하여 기업의 시스템 관리자 및 전산직공무원으로의 취업을 돕고 있다.
이 밖에도 아이티뱅크는 각 과목별 전임 강사를 배치하여 자바 및 웹 솔루션 개발, 웹 표준 프로그래밍 등 분야별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서울지방고용노동청으로부터 2012년도 취업률이 가장 높은 학원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문 대표는 “우리나라 미래는 IT산업에 달려있다”며 “미래의 중심에 선 교육기관이란 자부심으로 내실 있는 교육에 전념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렇듯 IT분야의 선진 커리큘럼 구축과 실무중심의 교육시스템 제공을 통한 전문인재 양성 및 취업률 제고에 헌신하고 '최우수 IT교육기관'으로서의 위상증대에 정진하면서 IT산업의 경쟁력 강화 선도에 기여해 온 문용우 대표는 '2013 올해의 신한국인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전해원 기자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