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이윤지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1주일간 서울을 포함한 전국 각지에서 ‘2013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매년 5월 넷째 주에 개최되는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은 한국이 제안해 2011년 유네스코 총회에서 공식 기념주간으로 지정됐다. 우리나라는 작년에 유네스코와 공동으로 ‘2012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 개막식을 파리 유네스코 본부에서 성공리에 개최한 바 있다.
이번 ‘2013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은 ‘문화예술교육, 말을 걸다’를 주제로 보통사람들의 일상 속 문화예술교육의 경험과 추억을 공유하는 ‘모두에게, 말을 걸다’ ‘주변에게, 말을 걸다’ ‘일상에게, 말을 걸다’ ‘서로에게, 말을 걸다’ 등 7가지 세부 주제와 연계된 행사들로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0일 월요일 오후 5시 서울 남산국악당에서 열리는 개막식과 함께 공식적인 일정이 시작된다. 전국 각지에서 공연, 전시, 체험, 포럼 등 340여 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고 4만여 명의 시민들이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2013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의 자세한 프로그램 및 참여 방법은 공식홈페이지(http://www.arteweek.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