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장수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대한민국 정책포털 ‘공감코리아’(www.korea.kr) 사이트 명칭을 오는 23일 ‘정책브리핑’(www.korea.kr)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국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부 정책의 내용을 보다 쉽고 자세히 알 수 있도록 사이트를 전면 개편해 정책정보 제공 서비스를 한층 강화한다.
그동안 각 부처의 다양한 정책정보, 전문 자료, 멀티미디어 자료 등을 국민들에게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전달하는 ‘정책허브’로서의 역할을 해온 ‘공감코리아’는 사이트 성격을 국민들에게 더 정확하게 알리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명칭 변경을 하면서 사이트를 새롭게 단장했다.
먼저 메인 화면에 정책 하이라이트 코너를 신설해 그날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최신의 정책정보를 소개한다. 이를 통해 주요 정책의 내용과 의미는 물론 국정비전과 주요 국정과제 추진 현황 등 국정현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알면 알수록 힘이 되는 국민생활정책’ 페이지를 마련해 정부가 취약계층과 서민들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생활정책 내용을 집중 소개한다. ‘희망사다리’로 이름 지어진 이 페이지는 정책정보를 계층별, 생애주기별 등 8개 분야로 나눠 이용자가 자신에게 맞는 정책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꾸몄다.
문체부 정책포털과 관계자는 “‘정책브리핑’은 정책을 누구든지,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열어 볼 수 있는 마스터키가 될 것이다”며 “다양한 맞춤형 정책정보로 국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로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